####


첫번째영화소개: 신발끈(2018)

키워드

#마음이따땃해지는 #가족영화 #사랑 #아버지와아들 #우리서로는엮이는존재 #그건마치신발끈이두짝인것처럼

@IsraelinKorea 대사관 페북지기가 먼저 알려주는 스포

루벤(Reuven)은 자동차 정비소를 운영하는 우리 일상에서 만나는 평범한 아버지 캐릭터. 이혼 후 혼자 살다가 아내가 세상을 떠났다는 이야기와 함께 사회복지사로부터 아들 가디(Gadi)가 새로운 위탁소를 찾을 때까지 함께 지내야한다는 소식을 듣는다. 경미한 지체장애가 있는 가디와 오랫동안 떨어져 살았기 때문에 아들에 대해서 새롭게 알아가는 스토리, 그리고 부자간의 연정을 다시 찾는 이야기다.

경미한 지체장애가 있는 가디(Gadi)는 음식이 한 그릇에 담기면 안되고, 잠들기전에는 발 마사지를 받아야한다. 이 모든것이 처음에는 낯설지만 아들의 루틴에 맞춰가고루벤 역시 물들어가면서 이들의 사랑은 점점 더 강해진다. 낙관적인 가디덕분에 냉소적이고 차가워졌던 루벤의 마음도 위로되고, 이 둘은 마치 신발끈이 쌍쌍인 것처럼 엮이며 서로를 감싸주는 연결고리를 찾는다.

👈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화 트레일러를 볼 수 있습니다. (English)

알아두면 좋을 것

  • 러닝타임: 98분, 장르: 드라마, 가족, 15세 이상 관람가
  • 2019 Miami Jewish Film Festival 에서 수상
  • Google 사용자의 94%가 이 영화를 좋아요라고 평했음

두번째 영화 소개: 출발 (2014)

키워드

#코믹한 #가족영화 #사랑 #결혼식에가는도중갑작스런교통사고 #다시운전대를잡기까지 #재시작을위한응원

@IsraelinKorea 대사관 페북지기가 먼저 알려주는 스포

예루살렘 출신의 부르주아 가문인 게바 가문의 이야기를 다룬 코미디 그리고 여느 가족의 일상 깊숙히 들어가 그들의 이야길 조명하는 영화.

아들의 결혼식에 가는 도중, 가족의 어머니인 오라(Ora)가 교통 사고로 혼수 상태에 빠진다. 가족들이 그녀의 의식을 되찾으려고 노력는 동안 관객들은 휠체어 마라톤 코치, 거친 사립 탐정, 요가 강사, 섬세한 벨리 댄서 그리고 아랍 영화계의 스타를 만나게 된다.

이스라엘의 코믹 연기 천재인 슐로모 바-아바가 터프한 아버지 역(Micah)을 맡아, 결혼, 열정, 사랑, 가족의 무게에 휩싸이려는 가족의 우두머리로서 혼수 상태에 빠진 엄마, 수동적인 아들, 미혼의 딸을 이끌고 있다.

여기서 코믹한 라인은 아버지역의 캐릭터가 다시 운전을 하기 위해서 연습을 하고 시험에 재응시하기까지 용기를 찾는 모습인데, 매력적인 요가 강사 (Romi Aboulafia) 덕분에 그 감각을 다시 되찾는다고..?

👈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화 트레일러를 볼 수 있습니다. (English)

알아두면 좋을 것

  • 러닝타임: 90분, 장르: 코미디, 가족, 15세 이상 관람가
  • Google 사용자의 83%가 이 영화를 좋아요라고 평했음

세번째 영화 소개: 쇼샤나 화이팅 (2014)

키워드

#주연이훈남훈녀 #원더우먼갈가돗 #이스라엘워너비오슈리코헨 #스포츠스타의커밍아웃 #아니그런데그건사실이아니라고

@IsraelinKorea 대사관 페북지기가 먼저 알려주는 스포

보수적인 도시 예루살렘에서 유명한 선수로 활양하고 있는 축구 선수인 아미 쇼샨. 아미 쇼샨은 인종 차별적이고 동성애 혐오적인 팬들로 유명한 예루살렘 축구 클럽의 스타선수다.

어느 저녁 쇼샨은 불행스런(?) 날을 맞는다. 우연히 만난 마피아 보스 보코브자의 여자친구를 유혹하려했는데, 그에 대한 벌로 마피아들에게 동성애자인 척을 하도록 강요 당한다.

그리하여 이후 쇼샨은 쇼샤냐로 불리게 되는데, 쇼샤나는 여성적인 이름이기도 하고 ‘장미’라는 뜻을 가진 히브리어다. 한편 굉장히 올드한 이름이어서 우리나라로 치면 ‘영희’같은 느낌. 어쨌거나 저쨌거나 쇼샨은 팀의 선수와 팬들에게 배척 당하고 쇼샤나로 불리지만 게이 커뮤니티에서의 영웅으로 떠오르게 된다는 재미있는 Twist and turn!

보면 볼 수록 빠져들 수 밖에 없는 남주연 갈가돗의 멋진 연기, 연인과 함께 한다면 금사빠 주의.

👈 이미지를 클릭하면 영화 트레일러를 볼 수 있습니다. (English)

알아두면 좋을 것

  • 러닝타임: 100분, 장르: 코미디, 스포츠, 15세 이상 관람가
  • 2015 San Diego JFF 및 국제 영화제에서 6회 수상
  • Google 사용자의 83%가 이 영화를 좋아요라고 평했음